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지역공동체 시설 활성화 지원사업에 순천해남 선정

작성일 2023-03-17 담당부서 사회적경제과
지역공동체 시설 활성화 지원사업에 순천해남 선정
-지역 공동체의식 제고문화 기반시설 구축으로 활력 제고-
【사회적경제과장 최병남 286-5010, 마을공동체팀장 김다정 286-5040】

(지역공동체 시설 활성화 지원사업 해남, 순천 사진 2장 첨부)
전라남도는 행정안전부의 ‘2023년 지역공동체 시설 활성화 지원사업’에 순천 외서면 주민공감쉼터와 해남 희망송지 복합문화센터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지역공동체 시설 활성화 지원사업’은 중앙정부나 지자체 등 사업으로 구축된 지역공동체 시설을 활용한 공동체 활동을 지원해 시설 운영 활성화 및 지역 활력 제고를 도모하는 사업이다.

지역공동체 시설에는 마을도서관, 돌봄시설, 청년센터, 다목적 복합시설 등이 있다. 이를 활용해 지자체가 수립한 지역 현안인 청년, 교육, 복지, 문화 등 공동체 활동 계획에 사업비 2천500만 원을 지원하게 된다.

순천 외서면 주민공감쉼터는 취미건강교실, 지역 동아리 공연 등 지역 주민이 함께 문화 활동을 하며 먹거리 나눔과 같은 돌봄 활동을 하는 공간으로 사용된다.

해남 희망송지 복합문화센터는 연령대별 욕구에 맞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주민 화합을 다짐하는 송지 주민 한마음 행사 개최에 사용될 예정이다.

각 시군에서는 지역에서 활동하는 마을청년미디어다문화 공동체를 선발해 보조금을 받아 4월부터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지역소멸위기 대응 지역의 공동체 의식을 높이고 폐교 등을 활용한 지역 문화 기반시설을 구축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최병남 전남도 사회적경제과장은 “지역 유휴시설을 활용해 마을이 활력을 얻도록 지원시스템 구축 등 행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