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김영록 지사, 2023년 전라남도 통합방위회의 주재

작성일 2023-03-17 담당부서 안전정책과
김영록 지사, 2023년 전라남도 통합방위회의 주재
-확고한 안보 정착도민 안전위협 행위 단호한 대처 강조-
【안전정책과장 임만규 286-3210, 비상대책민방위팀장 권성조 286-3250】

(전라남도통합방위회의 사진 3장 첨부)
전라남도는 17일 도청 정철실에서 2023년 전라남도 통합방위회의를 개최하고 지역 안보 현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이날 회의에는 전라남도 통합방위협의회 의장인 김영록 전남도지사와 김대중 전남도교육감, 오병석 제31보병사단장, 김종욱 서해지방해양경찰청장, 시장군수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통합방위회의에선 국가정보원이 ‘북한 대남위협 전망’, 전남도가 ‘통합방위 추진성과 및 방향’을 보고했다. 제31보병사단에서는 ‘2023년 군사 대비 방향’을 발표하고 유관기관 협조를 요청했다.

이어 주제토의에서 참석자들은 ‘북 핵미사일 위협과 고강도 도발 대비 주민보호대책’과 ‘테러사이버 위협 대비 역량 강화방안’에 대한 다양한 대책을 논의하는 등 도민 생명과 안전을 지켜내기 위한 실질적 회의로 운영했다.

김영록 지사는 “앞으로도 확고한 안보 정착을 위해 무엇보다 통합방위태세를 확고히 유지하고 도민 안전을 위협하는 행위에 단호히 대응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각종 재난 발생 시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도록 관계기관 간 신속 대응력의 필요성을 강조하면서 “202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와 제104회 전국체전에 많은 관심과 각별한 성원을 보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 사진 설명
(전라남도통합방위회의 1)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17일 오후 도청 정철실에서 열린 2023년 전라남도 통합방위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전라남도통합방위회의 2)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17일 오후 도청 정철실에서 열린 2023년 전라남도 통합방위회의에서 유공기관과 개인에 대한 표창장을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전라남도통합방위회의 3)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17일 오후 도청 정철실에서 열린 2023년 전라남도 통합방위회의에서 유공기관과 개인에 대한 표창장을 수여하고 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