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완도 금당초 등 2곳에 빗물이용시설 설치

작성일 2009-05-23
완도 금당초 등 2곳에 빗물이용시설 설치【환경정책과】286-7042
-전남도, 물 부족사태 대비…청소·조경·화장실 용수 등 다목적 활용키로-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전라남도가 물 부족 사태에 대비, 도내 학교 2곳에 빗물 이용시설을 설치했다.

전남도는 올해 8천만원을 지원해 완도 금당초와 나주 호남원예고에 도내 최초로 빗물이용시설을 설치, 모아진 빗물을 청소용수, 조경용수로 사용하고 비상 또는 가뭄시 화장실용수로 사용키로 했다고 23일 밝혔다.

또한 빗물이용시설을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운영·관리토록 함으로써 모아진 빗물의 산성도나 물 사용량 등을 학생들이 직접 측정해 빗물에 대한 이해와 물 절약 정신을 고취하는 교육적 효과도 누리고 있다.

천제영 전남도 환경정책과장은 “앞으로 도빗물이용시설 보급을 확대해나가는 등 홍수 및 가뭄 극복을 위한 다양한 대책을 추진해나갈 것”이라며 “빗물 이용시설을 통해 자라나는 학생들이 어려서부터 물의 소중함을 스스로 깨닫고 환경을 지키려는 마음가짐을 키워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