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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량송아지 생산기지로‘대한민국 1등 브랜드’육성

작성일 2009-03-24
우량송아지 생산기지로‘대한민국 1등 브랜드’육성 【축정과】286-6522
-전남도, 고흥축협에 시범 조성…내년까지 10억 투입해 비육시설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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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라남도가 ‘대한민국 1등 한우브랜드’를 육성하기 위해 ‘순한한우’에 참여하고 있는 고흥축협을 우량송아지 생산기지로 시범 조성한다.

전남도는 24일 도내 명품 한우브랜드를 ‘대한민국 1등 브랜드’로 거듭나도록 하기 위해 브랜드 농가에 우량송아지를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한 송아지 생산기지를 조성키로 하고 올 첫 시범사업대상자로 고흥축협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고흥축협에 송아지 생산 및 비육시설 지원사업비로 매년 5억원씩 2년에 걸쳐 10억원을 지원해 축사시설과 내부기자재, 퇴비시설 등을 현대식으로 시설하게 된다.

송아지 생산 및 비육시설 지원사업은 현대식으로 축사관련 일체를 시설해 농가에 우수한 송아지를 생산 공급토록 함으로써 품질고급화 및 송아지 생산비 절감을 도모하기 위한 한우산업발전대책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현재 국가간 FTA 협상 및 미국산 쇠고기 수입 재개 등 축산 개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축산농가의 경영능력 개선과 품질 차별화를 통한 경쟁력 제고를 위해 올해 처음으로 실시하는 사업이다.

전남도는 그동안 축산개방에 대응하기 위해 2004년부터 광역브랜드인 지리산 순한한우, 녹색한우와 지역브랜드인 함평천지한우, 담양 대숲맑은한우, 영암 매력한우 등 5대 명품 한우브랜드를 육성하고 있으며 여기에 총 2만5천농가 12만7천마리가 참여하고 있다.

전국 브랜드 평가 및 소비자단체로부터 품질 균일성, 고품질, 물량공급 능력, 위생·안전성, 브랜드 관리 등 전 부분에 걸쳐 우수성을 인증받는 등 전국 소비자로부터 사랑을 받으면서 대도시 등 유명백화점, 대형유통매장에 연간 1만여마리를 출하해 625억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안병선 전남도 축정과장은 “축산시장 개방이 가속화되고 있는 현 시점에서 한우산업을 유지하기 위해선 가격 경쟁에는 한계가 있는 만큼 품질 차별화가 절실한 상황”이라며 “이번 사업으로 우량 송아지를 브랜드 경영체에 안정적으로 공급하게 됨으로써 전남 한우산업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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