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7월 도입 노인장기요양보험제 준비 ‘착착’

작성일 2008-06-03
전남도, 7월 도입 노인장기요양보험제 준비 ‘착착’【노인복지과】286-5832
-시설 확충률 138% 상회…지역보건사업과 연계체계 구축키로-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전라남도가 오는 7월1일부터 시행되는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의 성공적 정착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시설 인프라 확충 사업이 차질 없이 진행되고 있다.

3일 전남도에 따르면 7월부터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가 도입될 경우 전남지역 장기요양보호가 인정되는 1~3등급 대상자는 전체 노인인구 33만2천516명의 3.1%인 1만1천36명에 달할 것으로 추정된다.

이에 따라 전남도는 지난 2005년부터 올해까지 97개소의 시설 신축을 추진, 5월 말 현재까지 개인시설까지 포함해 요양시설 76개소, 재가시설 167개소가 운영중이다.

또 올해 신축중인 18개 시설이 준공될 경우 시설 확충률은 요양시설 138%, 재가시설 196%로 늘어나게 된다.

전남도는 잉여시설에 대해 지역보건복지사업과 연계체계를 구축, 등급외 판정을 받은 저소득층 노인들을 위해 활용하는 등 재가복지서비스 기반을 강화하는 등 재가복지서비스 기반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박기열 전남도 노인복지과장은 “향후 노인복지시설 확충은 시설 설치기준이 기존 6인 1실에서 4인 1실 규모로 강화됨에 따라 기존 노후시설의 증개축 및 개보수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환경개선에 주력하겠다”며 “노인들이 쾌적하고 안정된 시설에서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