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겨울철 한파 대비 한랭질환 주의하세요

작성일 2021-12-01 담당부서 감염병관리과
겨울철 한파 대비 한랭질환 주의하세요 【감염병관리과】 286-5370
-전남도, 가벼운 운동수분 섭취체온 관리 등 예방수칙 준수 당부-

전라남도는 겨울철 한파로 인한 한랭질환에 대비해 내년 2월 28일까지 3개월간 ‘한랭질환 응급실 감시체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한랭질환 응급실 감시체계’는 방역당국과 의료기관이 함께 환자 발생상황을 상시 모니터링하고 정보를 신속히 공유함으로써 도민의 건강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시스템이다.

한랭질환은 추위가 직접적인 원인이 되는 질환으로 심각한 인명피해로 이어지기도 한다. 대표적으로 저체온증, 동상, 동창, 침수병·침족병 등이 있다.

특히 면역력이 취약한 노인과 소아, 추위에 대한 인지가 어려운 음주자, 겨울철 야외작업이 잦은 근로자 등은 한랭질환 예방에 주의해야 한다.

전남도는 겨울철 한랭질환 예방을 위해 생활 속 건강수칙을 적극 홍보하고 있다. 주요 수칙은 ▲가벼운 실내운동 ▲적절한 수분 섭취 ▲균형 잡힌 식단으로 충분한 열량 섭취 ▲실내 적정온도(18~20℃) 유지 ▲외출 전 외부온도 확인 및 추운 날씨에는 외출 자제 등이다.

강영구 전남도 보건복지국장은 “겨울철 평균기온이 낮아지면서 한랭질환자가 매년 늘고 있고, 특히 추위에 약한 65세 이상 어르신이 환자의 절반을 차지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며 “한랭질환 예방을 위해 겨울철 체온 관리, 가벼운 운동 등 건강수칙을 잘 지키길 바란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