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김영록 지사, “예측 뛰어넘는 기상이변에 철저한 대비” 당부

작성일 2024-05-11 담당부서 안전정책과
김영록 지사, “예측 뛰어넘는 기상이변에 철저한 대비” 당부
- 많은 비 내릴시 기상특보 관계없이 비상근무 즉시실시 주문 -
【안전정책과장 이병철 286-3210, 안전총괄팀장 나재영 286-3220】

(호우 대비 재난종합상황실 방문 사진 2장 첨부)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11일 오후 전남도 재난종합상황실을 방문, 집중호우 대비에 소홀함이 없도록 지시했다.

전남도에 따르면 12일 오전까지 비가 내리고, 특히 남해안과 지리산 부근에 시간당 20~80㎜, 많은 곳은 80㎜이상이 예보되고 있어 사전 비상근무를 실시하고 있다.

김영록 지사는 “최근 기상이변에 예측을 뛰어넘은 기상상황을 시시각각 예의주시하고, 많은 비가 내릴 시엔 기상특보와 관계없이 공무원 비상근무를 즉시 실시하라”고 주문했다.

이어 “지난 2020년 구례·곡성 수해 피해와 최근 5월 하루 최대 강우량을 기록했던 집중호우 시에도 예측했던 강우량을 훨씬 뛰어넘었던 만큼 많은 비가 내리기 전에 미리 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영록 지사는 또 읍면 단위로 시우량을 체크해 높은 지역은 즉시 비상근무를 실시하고, 집중관리 할 수 있도록 시군에 경각심을 심어달라고 당부한 뒤, 지난 호우에 지반이 약해져 산사태 위험이 있는 만큼, 산사태를 관리하는 직원에 대해서도 비상근무를 특별 지시했다.

◇ 사진 설명
(호우대비 재난종합상황실 방문)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11일 오후 도청 재난종합상황실을 방문, 농림·산림분야 등 호우 대비상황관리에 대해 신속한 대응을 당부하고 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