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보건의료 분야 정책고문에 강대희 교수

작성일 2023-01-18 담당부서 정책기획관
전남도, 보건의료 분야 정책고문에 강대희 교수
-첨단의료복합단지의료관광 활성화 등 든든한 우군 역할 기대-
【정책기획관 이상진 286-2110, 정책개발팀장 조재술 286-2140】

(강대희 정책고문 위촉 사진 1장 첨부)
전라남도는 18일 도청 귀빈실에서 정책고문 위촉식을 열어 강대희 서울대 의대 교수를 보건의료 분야 정책고문으로 위촉했다.

강대희 교수의 전문성과 과학기술보건의료 분야 풍부한 경험으로 민선8기 핵심 현안인 첨단의료복합단지 조성사업과 의료관광산업 활성화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강대희 교수는 서울대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미국 존스홉킨스대학교 환경보건과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2012년부터 6년간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학장과 한국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협회 이사장을 역임했다. 지난해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의사과학자양성협의회 위원장으로 활동했다.

현재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교수로 재직하면서 국내 의학계 전반을 이끌고 있으며, 전남에서 지난해 11월 창립한 화순생명사회포럼 이사장을 맡는 등 과학기술 및 보건의료 분야에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강대희 고문은 앞으로 2년 동안 첨단의료복합단지 조성, 의료관광 활성화 등 지역 보건의료 현안에 대해 자문하고, 의료계 내에 공감대 확산에도 노력할 계획이다. 오는 2월 초에는 전남도청 공직자 대상‘전남도 바이오헬스 산업 육성방안’특강도 할 예정이다.

김영록 전남도지사는 “민선8기 전남의 보건의료 분야 핵심 현안인 첨단의료복합단지 조성과 의료관광 활성화에 큰 힘이 돼 줄 든든한 우군이 생겼다”며 “강대희 고문의 전문성과 리더십에 큰 역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남도는 첨단의료복합단지 조성사업을 대통령 지역공약에 반영했으며, 무안국제공항, 화순전남대병원, 치유자원 등을 활용해 의료관광산업을 적극 육성할 계획이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