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김영록 지사, ‘3고’로 힘든 전통시장 상인 격려

작성일 2023-01-19 담당부서 중소벤처기업과
김영록 지사, ‘3고’로 힘든 전통시장 상인 격려
-목포 청호시장 방문해 애로사항 청취제수용품 구매-
【중소벤처기업과장 오수미 286-3750, 지역상권팀장 이병국 286-3880】

(11시30분 이후부터 보도 가능)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19일 목포 청호시장을 방문해 설 명절 제수용품을 구입하고 전통시장 상인을 격려했다.

이번 현장 방문은 가파른 물가 상승과 고금리, 고환율 등에 따른 소비심리 위축으로 어려운 상인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했다.

김영록 지사는 이날 현장 방문에서 전남도의 전통시장 지원정책을 설명하고 전통시장 상인이 안정적으로 영업하고 번창하도록 적극 지원할 것임을 밝혔다. 또 ‘전남행복지역화폐(목포사랑상품권)’로 설 제수 용품과 지역특산품을 구매하며 상인들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설 명절을 맞아 청호시장을 찾은 시민들과도 인사를 나누며 전통시장을 이용할 것을 권장하고 가족과 함께 따뜻한 명절을 보내길 바라는 덕담도 나눴다.

김영록 지사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내수 회복을 기대했지만 국내외 경기침체, 물가 상승과 고금리 등으로 모두가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다”며 “전통시장이 활기를 되찾도록 많이 이용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