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안전한 설…응급의료체계 구축 총력 대응

작성일 2023-01-19 담당부서 식품의약과
전남도, 안전한 설…응급의료체계 구축 총력 대응
-병의원약국 등 1천40개소응급의료 기관 49개소 운영-
【식품의약과장 김병성 286-5750, 통합의약과장 임선화 286-5780】

(응급의료 전용 헬기 계류장 방문 사진 1장 첨부)
전라남도는 설 연휴 동안 응급환자 발생에 대비한 ‘설 연휴 응급진료 종합 대책’을 수립하고 응급의료체계를 구축해 총력 대응한다고 밝혔다.

연휴 기간인 21일부터 24일까지 도민의 의료서비스 이용 불편과 진료공백 최소화를 위해 병의원 314개소, 보건기관 339개소, 약국 387개소 등 총 1천40개소가 진료를 계속한다.

응급환자 진료를 위해 목포한국병원, 순천 성가롤로병원 등 49개 응급의료기관 및 응급의료시설도 모두 24시간 운영하며 연휴 기간 코로나19 환자 발생에 대비해 22개 시군에 선별진료소 55개소도 운영한다.

또 섬 등 취약지역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현장출동 및 응급조치가 가능한 닥터헬기도 정상 운영한다.

대규모 환자 발생 사고에 대비해선 목포한국병원과 순천성가롤로병원 등 재난거점병원의 재난의료지원팀(DMAT)과 보건소 신속대응반이 비상연락체계를 유지하게 된다.

전남도와 22개 시군 보건소에서는 ‘응급진료상황실’을 운영해 설 연휴 기간 문 여는 병의원과 약국 운영사항을 점검하고, 선별진료소 운영 시간 등을 안내한다.

문 여는 병의원과 약국, 선별진료소는 국번없이 129(보건복지상담센터), 119(구급상황관리센터), 120(도 콜센터) 등을 이용하면 쉽게 안내받을 수 있다. 응급의료포털(http://e-gen.or.kr), 응급의료정보제공 스마트폰 앱, 도시군 누리집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이상심 전남도 보건복지국장은 “설 연휴 동안 진료를 받을 수 있는 응급실과 병의원, 약국 등 응급진료체계를 구축운영해 도민과 귀성객의 의료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