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국립의대 유치 범국민 지지와 응원 요청

작성일 2023-01-20 담당부서 식품의약과
전남도, 국립의대 유치 범국민 지지와 응원 요청
-목포역순천역서 공감대 확산 캠페인 펼쳐-
【식품의약과장 김병성 286-5750, 의료관리팀장 김태은 286-5890】

(국립의대 유치 캠페인- 순천역 사진 1장 첨부)
전라남도는 20일 목포역과 순천역 일원에서 전남 국립의대 유치 필요성을 알리고 국민적 공감대 확산을 위한 ‘전라남도 국립의대 유치 범도민 공감대 확산 캠페인’을 개최했다.

이날 홍보활동에는 김원이소병철 국회의원, 서동욱 전남도의회 의장, 박홍률 목포시장, 노관규 순천시장, 최선국신민호 전남도의회 의대 유치 대책위원회 공동의장과 도의원, 목포순천시의회 의원 등 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해 뜻을 함께했다.

설을 맞아 고향을 찾은 귀성객과 도민을 대상으로 전남도 의료 여건과 국립의대 유치 필요성을 설명하고 범국민적 지지와 응원을 요청했다.

전남도는 앞서 지난 13일 지역 국회의원, 대학 총장, 시장군수, 도시군 의원, 수도권 향우회장 등 각계 인사 6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전라남도 의과대학 설립을 위한 대토론회’를 국회에서 개최하고 정부에 국립의대 설립을 통한 의료격차 해소를 강력 촉구했다.

이상심 전남도 보건복지국장은 “코로나19가 안정세로 돌아서면 의정협의체 논의가 재개될 것으로 보인다”며 “도내 국립의대 유치 공감대 확산이 중요한 시기인 만큼 귀성객들께서도 홍보에 적극 나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전남도는 설 연휴 이후 도내 국립의대 설립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 확산을 위해 지역 시민사회단체 릴레이 서명운동, 수도권 홍보 활동 등을 본격 추진할 방침이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