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귀농어귀촌인 지하수 무료 수질검사

작성일 2023-01-30 담당부서 보건환경연구원
전남도, 귀농어귀촌인 지하수 무료 수질검사
-시군에 신청…46개 모든 항목 검사해 음용 적합 여부 판정-
【보건환경연구원장 안양준 240-5100, 수질분석과장 김양기 240-5330】

(정수장 수질관리요원 교육 사진 2장 첨부)
전라남도보건환경연구원은 인구 늘리기 시책 일환으로 전남 거주 귀농어귀촌인 대상 음용 지하수 무료 수질검사에 나선다고 밝혔다.

상수도 미보급 지역에서 지하수를 음용수로 사용하는 귀농어귀촌인이 수질검사 대상이다. 지하수 먹는 물 수질검사 46개 전 항목을 검사해 음용 적합 여부를 판정한다.

수질검사 서비스를 원하는 귀농어귀촌인은 주민등록초본 등 거주지 확인 서류를 지참하고 관할 시군 농업기술센터나 담당부서에 신청하면 된다.

검사는 시군 담당자가 신청 가구를 직접 방문해 시료를 채수한 후 연구원에 의뢰하는 절차로 진행되며 검사 결과는 시군 담당부서를 통해 신청인에게 전달된다.

김양기 전남도보건환경연구원 수질분석과장은 “먹는 물 안전성에 대한 관심과 요구가 늘고 있는 만큼 신속하고 정확한 수질검사로 귀농어귀촌 가구가 깨끗하고 안전한 물을 마시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전남도보건환경연구원은 귀농어귀촌인의 안정적 지역 정착을 위해 지난 6년 동안 539가구에 1억 4천500만 원의 검사 수수료 감면 서비스를 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