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민원메신저 연찬회’ 개최

작성일 2007-11-07
‘민원메신저 연찬회’ 개최【종합민원실】286-2331

-전남도, 8일부터 오는 9일까지 이틀간 구례 한화콘도서-



전남도는 8일부터 오는 9일까지 이틀간 구례 한화콘도에서 ‘민원메신저 연찬회’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도에 따르면 민원메신저 제도는 도민 참여행정을 구현하고 도민의 소리를 도정에 반영하기 위해 지난 2003년부터 운영되고 있다.

특히, 도는 민원메신저 제도의 활성화를 기하고 사명감과 자긍심을 고취시켜 소명의식을 갖고 메신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번 연찬회를 마련했다.

이번 연찬회에서는 우수 메신저 활동사례 발표, 메신저 활성화 방안 토론을 비롯해 ‘음식과 건강’을 주제로 한 교양강좌, 산업시설 현장 견학 등이 진행된다.

특히, 이번 행사 참석 민원메신저들은 여수 세계박람회유치 전시회장을 들러보고 2012세계박람회가 여수에서 개최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해 나가는데 힘을 보탤 계획이다.

현재, 전남도에는 이번 연찬회시 신규 위촉자를 포함해 150명이 민원메신저로 활동하고 있다.

특히, 도는 이들 민원메신저로부터 올 들어 지금까지 공사로 인한 주민피해 구제, 도로확장 건의, 관광객 유치 활성화 방안 등 270여건의 각종 건의, 미담사례, 도정발전 아이디어를 접수받아 처리 한 바 있다.

한편, 도는 앞으로 민원메신저를 도정에 대한 민의 수렴과 브레인풀로 육성해 도정발전에 적극 활용해 나갈 계획이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