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2007지방세업무 연찬회’ 성황리 마무리돼

작성일 2007-11-08
‘2007지방세업무 연찬회’ 성황리 마무리돼【세무회계과】286-3620

-지난 6일부터 7일까지 나주서 열려...영광군, 최우수상 수상-



○ 전남도는 지난 6일부터 7일까지 나주에서 도내 지방세 담당공무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07 지방세업무 연찬회’를 개최했다.

○ 그동안 도는 매년 지방세 업무 연찬회를 개최해 세무공무원들의 업무추진 과정에서의 불합리한 점을 개선하고 정보를 교환함으로써 세원개발, 지방세 체납액 축소 등 지방세정 발전에 많은 기여를 해 왔다.

○ 이번 연찬회에서는 세정분야 7개과제와 세제분야 4개과제가 발표됐다.

○ 영광군에서 조립식판넬조 건물, 양어장 등 과표제도 개선방안을, 완도군에서 선박의 과표, 내용연수에 대한 조정 방안을, 여수시에서는 경매를 활용한 체납세 징수방안을 발표하는 등 실무에 유용한 주제 위주로 발표가 이뤄져 지방세업무 담당공무원의 전문성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됐다.

○ 한편, 이번 연찬회 연구과제에 대해 종합 평가한 결과, 최우수상은 ‘지방세 과표제도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을 발표한 영광군 재무과 송승민 씨가 수상했다.

○ 또, 우수상은 완도군, 여수시, 장려상은 나주시, 화순군에서 각각 수상했으며 최우수과제를 발표한 영광군은 내년 전국 지방세 연찬회에 도 대표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함께 주어졌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