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남도미향’, ‘올해의 브랜드 대상’ 수상

작성일 2007-09-20
‘남도미향’, ‘올해의 브랜드 대상’ 수상【통상수출과】286-6130

-한국소비자포럼 등 주최...소비자가 직접 뽑은 최고의 브랜드 대상-



전남도 가공식품 공동브랜드 남도미향이 한국경제신문과 한국소비자포럼이 주최하는 ‘2007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이상면 전남도 정무부지사는 20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이처럼 ‘2007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받았다.

‘올해의 브랜드(Brand of year) 대상’시상은 국내 브랜드를 대상으로 소비자 직접 투표를 통해 최고 가치있는 브랜드를 선정함으로써 기업은 브랜드 홍보를 극대화하고, 소비자는 합리적 소비활동을 위한 올바른 브랜드 정보를 제공하는데 있다.

선정방법은 신뢰성과 객관성을 높이기 위해 1차 마케팅 조사를 거친 196개 부문 572개 브랜드를 선정한 후 2차로 인터넷과 관제엽서를 통한 소비자 투표로 브랜드를 뽑는다.

올해의 소비자 투표 참여건수는 총 1백30만8096건으로, 남도미향이 지자체 브랜드 부문에서 1위로 선정돼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남도미향은 도가 좋은 제품을 생산하고 판로개척에 애를 먹고 있는 중소기업과 농어민들의 어려움을 덜어 주기 위해 지난 2005년 선보인 가공식품 공동브랜드이다.

현재 남도미향(www.namdomyhang.com)의 제품은 총 51개사 80개 품목이 선정돼 있고, 그 구성품이 전남을 대표하는 지역특산물품으로 다양하게 구성돼 있어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켜 주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남도미향의 이번 수상은 전남의 청정한 자연환경에서 생산한 농수산물로 만든 가공식품에 자연의 멋과 맛이 그대로 담겨 있다는 점을 브랜드화해 소비자가 믿고 편한 마음으로 구입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도의 브랜드 마케팅 전략이 주효했던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도가 남도미향 브랜드 파워를 꾸준히 키워나감으로써 매출실적이 지난 2006년 632억원으로 전년(2005년 522억원) 대비 21% 상승했고, 수출액도 262만불에서 391만불로 무려 49%가 증가하는 등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상면 전남도 정무부지사는 “남도미향이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게 돼 무척 기쁘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고객의 만족을 위해 더욱 더 노력하는 동시에 남도미향을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관련 사진 별도 송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