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서 헤라클레스를 만나세요.’

작성일 2007-10-24
‘전남서 헤라클레스를 만나세요.’【관광진흥과】286-5224

-전남도, 오는 28일 영암 공설운동장서 ‘코리아 스트롱맨컵 대회’ 개최-


‘전남에서 헤라클레스를 만나세요.’

전남도는 유럽과 미국에서 1970년대부터 매년 시행되면서 현재는 프로리그가 존재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스포츠인 ‘제1회 코리아 스트롱맨컵 대회’를 오는 28일 영암 공설운동장에서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대회에는 보디빌더, 역도, 씨름선수들이 참가하며, 경기종목은 대회마다 약간씩 차이가 있지만 거구의 선수들이 16톤 트럭을 끌거나 400㎏의 타이어를 뒤집는 등 힘자랑을 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경기종목은 한국인 체형을 감안해 트럭 풀링(트럭을 끌고 정해진 거리를 가장 짧은 시간내에 도착), 스톤(돌을 가장 짧은 시간내에 옮기는 경기), 타이어 플립(타이어를 뒤집어서 정해진 거리를 가장 짧은 시간내에 도착), 파머스 워크(무거운 물건을 들고 정해진 거리를 가장 짧은 시간 내에 도착)로 구성돼 진행된다.

특히, 우리나라 국민은 예부터 힘을 쓰는 씨름을 즐겨해 프로씨름대회까지 개최되고 있지만 너무 단순한 경기 흐름으로 최근 그 열기가 급속히 냉각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따라, 이번 개최되는 코리아스트롱맨컵 대회는 쇼(Show)적인 요소가 많이 가미된 새로운 스포츠 대회로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즐거움을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도는 이번에 개최되는 코리아스트롱맨컵 대회를 계기로 향후 세계 챔피온컵대회 유치도 적극적으로 검토해 나가기로 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