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 e-스포츠대회’, 오는 12월 목포서 개최

작성일 2007-10-25
‘전남 e-스포츠대회’, 오는 12월 목포서 개최【문화예술과】286-5431

-문화산업 기반 확충 및 게임산업 지역에 소개하기 위해-


전남의 문화산업 기반을 확충하고 게임산업을 지역에 소개하기 위한 ‘2007 전남 e-스포츠대회’가 오는 12월 23일 목포에서 개최된다.

25일 도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목포시 용당1동 소재 KBS목포스포츠홀에서 청소년, 일반인 등이 참여하는 아마추어 전국 대회로 개최되며, 오는 11월부터 12월 중순까지 순천, 목포 등 시군 PC방을 지정해 지역예선전을 벌이게 된다.

도는 이번 행사를 목포 MBC·MBC게임·MBC-NET와 공동으로 개최하며, 주요 행사내용으로는 프로게임단 팀 배틀대회, 전국 아마추어게임대회, 실버 e-스포츠대회, 아마추어 대 프로게이머 대결전, 프로게이머 팬사인회, 가수 오픈닝 쇼 등 다양한 이벤트 행사가 진행된다.

도는 이번 e-스포츠대회 개최를 통해 문화산업에 대한 인식제고와 청소년 및 가족단위, 실버계층 등의 새로운 놀이문화로 정착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타 지역에 비교해 다소 늦은 감은 있지만 남악신도시 도청 이전과 함께 e-스포츠대회를 최초로 개최함으로써 전남의 게임소프트웨어 개발산업, 영상산업, 온라인 게임 및 모바일 게임산업분야 등의 발전에도 동기부여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도는 지역 문화산업의 싱크탱크 역할을 주도해 나갈 ‘전남도문화산업진흥원’을 내년도 상반기 중에 설립할 예정이다.

수행할 주요 업무는 지역 문화산업과 관련한 육성계획 수립 지원, 문화콘텐츠 상품화 및 연구개발, 지역특화사업 발굴, 시군 용역과제 수행, 전문인력 양성사업 등이다.

또, 문화관광부 산하기관인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이 나주공동혁신도시로 오는 2012년까지 이전할 계획에 있어 미래 전남의 문화산업분야 발전에 큰 시너지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첨부 자료=‘2007 전남 e-스포츠대회’개최 계획>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