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박지사, 지역축제 산업화 연계 추진 강조

작성일 2007-12-10
박지사, 지역축제 산업화 연계 추진 강조【공보관실】286-2051
-공공청사 신축 남향건축 유도 건축조례 제정 추진-
-어촌 어항개발 장기계획에 의거 면밀히 검토해야-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박준영 전남도지사는 10일 “앞으로 지역축제는 관주도에서 과감히 벗어나 민간단체에서 주관토록 하고 이를 산업화, 규격화, 세계화 해 경쟁력을 갖춘 명품축제로 발전시켜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지사는 이날 실국장 간부회의를 통해 이같이 말하고 “특히 대부분의 지역축제가 관주도로 운영돼 축제내용이 일회성 행사위주로 개최되고 있어 문제점이 빈번히 노출되고 있다며

따라서 “이를 민간단체에서 주관토록 하고 축제내용도 도민들의 이익과 지역경제에 기여할 수 있는 돈이 되는 명품축제로 육성하는데 지혜를 모아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지사는 또 “도내에 신축하는 공공청사 등 일정규모 이상의 신축건물에 대해서는 자연친화적이며 청정에너지를 최대한 이용할 수 있도록 건축조례를 제정해 반드시 남향건축을 적극 유도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이와 함께 박지사는 “앞으로 어촌 어항개발시 장기계획에 의해 발주돼야 한다”고 말하고 “특히 방파제 사업의 경우 단년 주먹구구식 개발에서 벗어나 해수 유통 등을 면밀히 분석해 장기적인 계획을 세워 생산성 있는 사업 추진”을 당부했다.

한편 박지사는 “도차원의 중소기업에 대한 각종 지원은 행정기관의 일방적인 지원보다 기업체 스스로 신기술을 개발하고 부단히 자구책을 마련하는 견실한 업체들에 대해 마케팅을 비롯해 폭넓은 지원이 이뤄져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