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모범군경 문화유적 탐방사업 실시

작성일 2007-10-29
모범군경 문화유적 탐방사업 실시【정책기획관실】286-2172

-전남도, 오는 11월 1·2일 이틀간...제31보병사단 등 총 80여명 참여-


전남도는 오는 11월 1·2일 이틀간 전남에서 복무하고 있는 타 지역출신 모범군경을 대상으로 도내 문화유적에 대한 탐방사업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탐방사업에는 육군 제31보병사단, 공군 제1전투비행단 및 전남지방경찰청 등 모두 80여명의 모범군경이 참여하게 된다.

이들 모범군경은 곡성 기차마을, 태안사, 담양 대나무골 테마공원, 장성 백양사, 영광 백수 해안 도로 및 국향대전이 열리고 있는 함평 자연생태공원 등 명승고적 및 최근 새롭게 각광받고 있는 관광지들을 방문하게 된다.

타 지역출신 육군 장병에 대한 지역홍보 사업으로 지난 2003년부터 실시된 이 사업은 관·군·경 협력사업의 우수사례로 평가 받고 있다.

특히, 2005년에는 해군과 전투경찰, 2007년에는 공군까지 각각 확대 실시되면서 군경의 사기 앙양 및 전남의 이미지를 제고해 타 지역민의 관심도를 높이는 관광홍보사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도 관계자는 “전문 인력으로 육성해온 각 시군 문화관광해설사를 탐방현장에 배치, 전남의 유서 깊은 문화재와 풍부한 관광자원에 대한 수준높은 해설을 통해 타 지역출신 군경들에게 아름다운 남도의 이미지를 각인시킴으로써, 전역 후 타 지역민들에 대한 ‘전남 관광 홍보도우미’로 활용하겠다”며 “앞으로 지속적으로 탐방프로그램의 다양화를 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