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불조심 포스터 공모전, 고흥동초 양세아 학생 대상

작성일 2022-12-19 담당부서 대응예방과
불조심 포스터 공모전, 고흥동초 양세아 학생 대상
-캠핑장 화재 위험성 불씨와 눈물로 묘사-
【대응예방과장 이관섭 860-3910, 예방안전팀장 임동곤 860-3930】

(불조심 포스터 공모전 대상 사진 1장과 심사 결과 1부 첨부)
전남소방본부는 소방청의‘2022년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그리기 공모전’에서 전남 대표로 출전한 고흥동초등학교 2학년 양세아 학생이 전국 1위인 대상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양세아 학생은 ‘불멍이 불펑된다. 멍때리지 말자!’라는 제목으로 요즘 캠핑장 실내에서 불을 피워놓고 불멍을 하는게 유행이지만 한순간 부주의로 화재가 날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는 내용을 담았다. 캠핑장 화재 위험성을 불씨와 눈물로 묘사해 주제를 잘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전남도는 2021년 무안초등학교 안나희 학생이 전국 3위인 소방청장상을 수상한 것에 이어 2년 연속 전국 대회 수상 성과를 거뒀다.

이번 전국 공모전에선 전국 시도 최우수예선을 거친 19개 작품 중 4점(장관2, 청장2)을 선정했다. 우수작은 전국 안전체험관에 순회전시하는 등 소방안전 홍보물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될 예정이다.

김조일 전남소방본부장은 “상상력이 풍부한 어린이들이 화재 예방의 중요성을 잘 표현했다”며 “불조심 공모전 수상 작품으로 전시회 등을 운영해 도민에게 화재 예방 공감대를 확산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