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시군, 관광자원 개발 온힘

작성일 2022-10-25 담당부서 관광과
전남도-시군, 관광자원 개발 온힘
-관광객 1억 명 시대 앞당기기 위해 기반시설 마련 힘쓰기로-
【관광과장 박용학 286-5210, 관광개발팀장 권장주 286-5230】

(관광자원 개발사업 회의 사진 1장 첨부)
전라남도는 25일 전남여성가족재단에서 시군 관광실과장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관광자원 개발사업 추진상황’ 점검회의를 열어 관광객 1억 명 시대를 앞당기기 위해 관광자원 개발사업에 온힘을 쏟기로 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그동안 관광자원 개발사업 추진 시 애로점과 건의 사항 등을 공유하고 사업 촉진과 집행률 제고 방안 등을 논의했다.

전남도와 시군은 앞으로 회의를 정례화하고 제기된 애로점 및 건의 사항은 향후 관광자원 개발사업 추진 시 적극 반영할 방침이다.

전남지역 주요 관광자원 개발사업은 ▲관광지 개발 ▲문화관광 자원 개발 ▲생태녹색관광 자원 개발 ▲관광거점도시 육성사업 ▲계획공모형 지역개발사업 등이다.

올해 142개 사업에 1천360억 원을 투입하는 등 3년간 325개 사업에 3천960억 원을 들여 지역의 관광자원을 활용한 특색있는 관광콘텐츠를 발굴하고 관광인프라를 구축하게 된다.

박용학 전남도 관광과장은 “전남은 섬해양내륙 등 천혜의 자연 관광자원과 마한부터 구한말 의병 정신에 이르기까지 훌륭한 역사문화 관광자원을 보유하고 있다”며 “관광자원 개발사업을 잘 이끌어 국내 관광객 1억 명, 해외 관광객 300만 시대를 앞당기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