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산불 지상진화 경연서 화순군 최우수

작성일 2022-11-14 담당부서 산림보전과
전남도 산불 지상진화 경연서 화순군 최우수
-효율적 장비 운용구성원간 유기적 협력으로 초기 진화능력 향상 기대-
【산림보전과장 문미란 286-7510, 산림보호팀장 박주완 286-7540】

(산불 지상진화 경연 사진 2장 첨부)
전라남도는 순천 청소년수련원 일원에서 산불재난 대응강화를 위해 열린 산불 지상진화 경연대회에서 화순군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지상진화 경연대회는 올 들어 10월 말 현재까지 전남지역 강수량이 851mm로 평년 같은 기간(1천390.3mm)의 61.5%에 불과해 작은 산불이라도 국가재난 상황으로 확대될 수 있어 주간 산불 지상진화 능력 향상을 위해 추진됐다.

전남 동부권 11개 시군 산불 관계 공무원과 산불 예방 전문 진화대원 100여 명이 참석한 이번 경연은 공무원 1명과 진화대원 8명이 한 팀을 이뤄 진화용수 100리터를 빨리 담수하는 것으로 진행됐다. 각 시군의 진화운용 능력, 팀워크 등 평소 훈련으로 준비된 역량 등을 평가했다.

경연 결과 화순군이 효율적으로 장비를 운영하고, 구성원 간 유기적 협력도 잘 이뤄져 최우수상을 수상했고 보성군, 담양군이 우수상, 구례군, 고흥군, 순천시가 각각 장려상을 받았다.

문미란 전남도 산림보전과장은 “산불 지상진화 경연대회를 통해 산불진화대원의 초기진화 능력을 향상하는 계기가 됐다”며 “주요 명산 등 산불 취약지 감시 및 홍보활동 강화와 세밀하고 철저한 준비로 도민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남도는 산불예방 캠페인, 홍보 등 예방 위주의 노력으로 봄철 산불방지 우수기관 산림청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