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재난사고 현장 실전 대응능력 강화한다

작성일 2022-11-16 담당부서 사회재난과
전남도, 재난사고 현장 실전 대응능력 강화한다
-25일까지 여수산단 폭발사고 등 실제상황 가정 안전한국훈련-
【사회재난과장 임만규 286-3010, 사회재난팀장 정해상 286-3030】

(안전한국훈련 사진 2장 첨부)
전라남도는 25일까지 2주간 각종 재난사고에 대비한 재난 대응체계를 확립하고 현장 중심 실전대응 능력 강화를 위한 ‘2022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한다.

전남도와 22개 시군에서 동시에 실시하는 이번 훈련은 다중밀집시설 대형화재 등 시군별로 취약한 재난유형을 정해 실제 상황을 기반으로 이에 대응하는 토론과 현장훈련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전남도 중점훈련은 25일 오후 2시 여수국가산단 롯데케미칼첨단소재 공장에서 고압가스 누출에 따른 화재 폭발 사고를 가정해 이뤄진다. 전남도, 여수시, 여수화학재난합동방재센터 등 18개 기관 관계자 200여 명과 30종 80여 점의 장비를 동원해 사고대응 및 수습능력 향상과 함께 효율적인 재난대응체계 구축을 강화한다.

특히 이번 훈련은 최근 안전사고가 잦은 여수국가산단의 실제 사고와 가장 유사한 환경을 가정해 고압유해화학가스 누출사고에 대응하는 훈련으로 유관기관은 물론 인근 민간기업까지 대규모로 참가한다.

이밖에도 전남도청 비둘기 어린이집에서 영유아에게 위기상황 대피 경험을 바탕으로 실제 화재나 긴급 상황에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화재대피 교육과 훈련을 실시한다.

임만규 전남도 사회재난과장은 “실제 재난 상황을 가정한 이번 훈련이 협업부서 및 기관별 임무와 역할을 점검해 문제점을 발견하고 개선방안을 마련함으로써 재난 발생 시 신속한 대응할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