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 농수산식품, 중국 내륙시장 진출 청신호

작성일 2014-11-12
전남 농수산식품, 중국 내륙시장 진출 청신호【국제통상과】286-2440
-중국 사천성 서부국제박람회서 182만 달러 수출상담-

전라남도는 도내 농수산식품의 중국 내륙시장 진출을 위해 지난 3일까지 5일간 사천성에서 열린 ‘제15회 중국서부국제박람회’에 전남도 농수산식품관을 설치, 182만 7천 달러의 수출상담 실적을 올렸다고 12일 밝혔다.

올해로 15회째인 중국서부국제박람회는 중국 서부시장 진출을 위한 최적의 전시회로 평가받고 있다. 박람회가 열린 사천성의 성도는 중국 서부내륙지역 물류 및 유통의 중심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최근 중국 정부로부터 신 1선도시로 선정돼 ‘서부 대개발’ 정책의 중심지이기도 하다.

전남도는 중국 서부지역 인구 2억 명의 소비자를 공략할 수 있는 신규 바이어 발굴과 시장 진출 가능성을 모색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현지에서 전남도중소기업지원센터와 함께 농수산식품 홍보관을 마련, 중국 내륙시장 진출을 위한 전시 상담회를 추진, 30여 명의 현지 바이어와 수출상담을 실시했다.

상담회에 참가한 농수산식품 수출기업은 동부생약영농조합(생약액상차/순천), 동의나라(뽕잎음료/나주), 한국전복연구소(전복가공품/나주), 다압매율영농(매실가공품/광양), 현대영농조합(양파음료/무안), 대륙식품(조미김/장흥) 6곳이다. 이들 기업은 박람회장에서 시음․시식행사를 통한 홍보활동으로 현지 바이어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특히 바이어들의 관심이 높았던 무안의 현대영농조합법인은 양파음료와 야채수를 현지 수입회사인 미지국지상무유한공사와 연간 100만 달러 규모의 수출계약을 체결하고, 한국 공장 방문 등 추가 상담 후 선적키로 합의했다.

나주의 한국전복연구소는 루저우상무유한공사와 수출상담을 실시해 연간 25만 달러 규모의 전복비타민, 전복과자 등을 수출하기로 했고, 현지 지역총판 계약을 체결해 중국 내륙시장 진출을 위한 유통망을 확보했다.

또 광양의 다압매율영농조합은 성도성무유한공사 등 3개 사와 27만 달러, 순천 동부생약영농조합은 성도입신무역유한공사 등 5개 사와 13만 달러, 나주의 동의나라는 성도한도상무유한공사 등 3개 사와 10만 달러, 장흥의 대륙식품은 성도오하우유한공사 등 3개 사와 7만 7천 달러의 수출상담을 실시하고 이후 추가상담 등을 통해 수출계약을 체결키로 합의해 향후 수출 전망을 밝게 하고 있다.

나정수 전남도 국제통상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전남 농수산식품의 중국 내륙시장 진출 가능성을 확인했다”며 “2018년까지 대중국 농수산식품 수출 1억 달러 달성을 위해 중국 현지에 전남도 판매장을 확보, 온라인 마케팅 지원 등을 통해 도내 농수산 수출기업의 중국시장 진출 지원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