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다수 사상자 대비 소방보건소의료기관 공조 강화

작성일 2022-11-25 담당부서 구조구급과
다수 사상자 대비 소방보건소의료기관 공조 강화
-전남소방, 무안스포츠파크서 재난현장 구급대응훈련-
【구조구급과장 최기정 860-4010, 팀장 박보영 860-4033】

(다수사상자 발생 대비 재난현장 구급대응훈련 사진 2장 첨부)
전남소방본부(본부장 김조일)는 25일 무안스포츠파크에서 ‘다수사상자 발생 대비 재난현장 구급대응훈련’을 실시해 소방보건소의료기관 간 공조체계를 강화했다.

재난현장 구급대응훈련은 대형사고 및 다수 사상 재난을 대비해 초기 선착 구급대에 의한 환자 중증도 분류 및 응급처치 숙달, 임시현장 응급의료소 임무수행과 운영 능력 강화를 위해 매년 실시한다.

훈련은 다중추돌 교통사고 발생에 따른 다수사상자 발생 상황을 가정해 진행됐다. 무안소방서, 무안보건소, 전남응급의료지원센터, 목포한국병원 재난의료지원팀(DMAT) 등 8개 유관기관 152명과 장비 37대가 동원됐다.

훈련은 1단계 상황 발생 및 임시응급의료소 설치, 2단계 중증도 분류 및 응급처치, 3단계 현장응급의료소 운영 및 유관기관 상황별 역할 수행 등으로 진행됐다.

김조일 본부장은 “최근 대형 재난 등이 발생하면서 현장에서 실제 작동되는 소방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며 “지속적으로 유관기관 등과 협력해 다수 사상자 발생 시 소중한 생명을 구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