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공직자, 친환경농가서 영농 현장체험

작성일 2005-04-18
공직자, 친환경농가서 영농 현장체험 【친환경농업】-607-5910
-전남도, 22개시군 공무원 친환경실천농가서 직접 농사일 체험-
-------------------------------------------------------------------------------------------------
전남도는 도정 최대 역점시책으로 추진중인 친환경농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공직자들이 친환경농업 실천농가에서 직접 1일 현장체험에 나선다.

전남도에 따르면 이번 현장체험은 18일부터 오는 30일사이 농정사령탑인 농정국장과 친환경농업과장을 비롯한 간부공무원과 도 농정국, 농업기술원, 농협전남지역본부의 1시군담당자 등이 친환경농업 현장에 참여해 농사일을 직접 체험한다.

또 농가와의 공감대 형성을 위해 도내 22개 시군 70명의 친환경농업 실천농가의 농장에서 일일 현장체험 활동을 벌이기로 한 것.

특히 이번 1일 현장체험은 일손이 부족한 친환경 실천농가의 농장에서 우선적으로 실시키로 했으며 벼농사는 종자소독과 볍씨 담그기, 상토와 못자리 준비, 토양개량 작업 등을 지원하게 된다.

또 원예작물은 시설물 정비와 재배작물관리 및 수확과 포장작업을 지원하며 과수는 전정작업과 토양관리, 잡초제거 작업의 일손지원과 함께 농가의 영농과정에 직접 참여하게 된다.

한편 친환경농업과 양규성 과장은 \\\"공직자들부터 친환경농업의 영농과정과 농가의 어려움을 이해하고 친환경농업 실천농가는 도의 친환경 시책을 이해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체험을 실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도는 앞으로 농가의 애로사항이나 개선사항 등을 발굴해 시책에 반영해 나가는 한편 주요 영농시기별로 필요한 영농지도와 함께 현장체험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친환경농업이 내실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활동에 나설 방침이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