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노․사․정 합동세미나 개최

작성일 2005-04-20
노·사·정 합동세미나 개최 【기업경제과】-607-4514
-전남도, 권역별 분임토의 상생의 노사관계 구축 기대
-------------------------------------------------------------------------------------------------
소모적 노사관계를 청산하고 상생의 노사문화를 바탕으로 전남경제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노사정 합동세미나가 20일부터 1박2일동안 화순도곡온천관광호텔에서 개최된다.

전남도와 광주지방노동청. 전남경제인협회가 후원하는 이번 세미나는 노조 및 기업체대표와 도시군 노정공무원, 노동청 근로감독관 등 유관기관 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한다.

이번 노사정 합동세미나는 외국기업 및 국내 유수기업의 투자유치를 유도해 많은 일자리 창출로 전남지역 실업극복에 기여하고 기존 근로자들의 고용안정을 통한 삶의 질 향상과 기업의 경쟁력을 확보하는데 중점을 둘 계획이다.

이근경 전남도 정무부지사는 \\\"전남이 빈곤의 악순환을 끊기위해서는 외국자본과 기업을 우리지역에 유치하는 것이 최우선 과제이며 도민 모두가 국내외 기업인들이 마음 놓고 투자하고 이익이 남도록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주어야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수 호남대교수의 전남지역 기업유치를 위한 노사정의 역할에 대한 주제발표와 이용득 한국노총위원장의 2005년도 한국노총의 노동운동방향에 대해 특강한데 이어 전남도 투자진흥과 이진 사무관의 전남도 투자환경에 대한 소개를 가진다.

한편 노사정은 이어 주제발표 내용에 대한 5개권역별 분임토의로 상생의 노사관계 구축을 위한 다각적인 방안을 모색하게 된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