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한국산업은행 지역발전 협약체결

작성일 2005-04-21
전남도·한국산업은행 지역발전 협약체결 【기업경제과】-607-4570
-전남도, 금융지원 협약체결 지역개발 및 중소기업 금융지원 강화-
-------------------------------------------------------------------------------------------------
전남도가 서남해안권을 국제적 레저·휴양단지로 조성하기 위해 최근 문화관광부에 관광레저형 기업도시 시범사업(일명 J-project)을 신청한 가운데 국내 대표적 국책은행인 한국산업은행과 금융지원 협약을 체결함으로써 각종 대형 개발사업 추진이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전남도는 21일 오전 도청상황실에서 박준영 도지사와 유지창 한국산업은행총재가 참여한 가운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금융지원 협약을 체결하고 도가 역점을 두고 추진중인 각종 지역개발 사업과 전략산업 및 중소기업 육성을 위해 양 기관이 협력체계를 구축키로 합의했다.

이날 체결한 금융지원 협약에서는 한국산업은행이 도가 추진하는 각종 개발사업에 대한 금융자문과 외자도입, 지방채 인수 등을 적극 주선하고 참여기업과 지역내 중소기업의 원활한 자금조달을 위한 직접 금융, ABS(자산담보부증권)발행, 협조융자를 위한 대주단구성 등 파이낸싱 업무를 적극 지원키로 했다.

특히 양 기관은 협약식을 실천하기 위해 1차적으로 지역내 중소기업의 안정적인 자금조달과 벤처기업의 창업촉진을 위한 일정규모의 펀드를 조성하는데 합의하고 구체적인 협의절차에 들어갔다.

이날 박준영 도지사는 \\\"전남은 도청이전과 함께 각종 대규모 개발사업이 본격적으로 착수됨에 따라 새로운 도약기를 맞이할 것이라며 신용도가 가장 높은 한국산업은행이 지역개발사업에 적극 참여하게돼 상승효과를 거둘 것이라며 앞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실질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는데 적극적인 지원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또 유지창 한국산업은행총재는 \\\"전남이 국제적 레저관광지로 부상하면서 각종 대형프로젝트를 추진하는데 있어 토탈 금융지원을 통해 지역개발을 앞당기는데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도와 한국산업은행과의 이날 금융지원 협약을 계기로 전남지역발전과 중소기업 육성에 크게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