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나노바이오기반 신기술 국제심포지움 개최

작성일 2005-04-22
나노바이오기반 신기술 국제심포지움 개최【과학산업과】-607-4481-
-전남도, 5개국 나노기술관련 석학 연구발표 및 발전방향 토론-
-------------------------------------------------------------------------------------------------
첨단산업 기반이 열악한 전남에서 세계적 석학들이 한자리에 모여 나노바이오기반 신기술 국제심포지움에 들어갔다.

광주전남나노기술연합회와 동신대학교 공동주최로 21일부터 3일동안 담양리조트에서 미국 버클리대학의 데이비드아트우드 교수를 비롯 독일 폴커 사일레 교수, 일본 고바야시 박사, 인도 비제이 교수, 한국 프로테오젠(주) 한문희 대표이사, 원자력 연구단 최병호 단장, 서강대 최정우 교수 등 5개국 나노기술관련 석학들이 한자리에 모여 나노관련 연구발표와 발전방향을 토론한다.

이번 국제심포지움에서는 유전자와 염색체, 세포막, 신경세포 뿐만 아니라 바이오칩, 바이오센서 등이 유력하게 부상하고 있는 시점에서 싱크로톤방사선과 나노테크놀로지, 나노구조와 생물학, 바이오-유전학, 플라스마 응용 및 바이오 소재 등 4개의 주제를 중심으로 발표와 토론이 이어진다.

독일 폴커 사일레 교수는 마이크로시스템 테크놀로지와 생명공학사이 인테페이스분야의 최근 연구활동과 LIGA개발에 대해 발표한다.

또 응용생물학에 관한 나노기술 연구분야에 관해 최정우 서강대 교수는 기능적 단백질분자를 구성하는 나노스케일 바이오-포토다이오드개발와 관련 발표를 통해 향후 나노바이오기술에 대한 발전전망을 제시한다.

일본 고바야시 교수는 정교하게 고안된 x-ray마이크로빔 조사시설 및 바이올로지 응용 연구개발에 대해 발표하며 이와함께 플라즈마 표면과 변형에 관해 인도의 비제이 교수는 전자, 이온, 플라스마 및 중이온 등 다양한 방법으로 막(membrane) 통합 및 표면처리에 대한 종합적인 개괄을 발표한데 이어 한문희 박사는 나노바이오테크놀로지 발전을 위한 성공적인 R&D전략에 대해 제안하게 된다.

한편 전남도는 이지역이 타지역보다 앞설 수 있는 분야인 생물산업에 나노기술을 접목함으로써 생물산업 및 나노기술을 동시에 발전시킬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하겠다고 밝혀 앞으로 이같은 노력이 결실을 맺을 경우 나노바이오 분야의 발전에 있어 전남도가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