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유․도선 등 시군 합동 안전점검 착수

작성일 2005-04-06
유·도선 등 시군 합동 안전점검 착수 【재난재해】-607-3823
-전남도, 유선장 등 8개시군 14개소 대상 안전점검 지도 강화 -
-------------------------------------------------------------------------------------------------
전남도는 내수면 유·도선장과 수상레저사업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시군 합동점검반을 편성, 지도점검에 나섰다.

전남도는 수상레저사업의 안전사고 예방차원에서 도내 유선장 2개소와 수상레저사업장 12개소 등 모두 8개시군 14개소를 대상으로 오는 8일까지 일제 안전점검에 착수했다.

도는 이번 안전점검에서 선박검사 및 안전검사 실시여부를 비롯해 인명구조요원 확보 및 보험가입 실효성 여부, 선착장시설의 안전성 및 안전시설, 운항중 대형사고 위험이 큰 취약선박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키로 했다.

또 안전사고 발생을 대비해 비상구조장비의 비치기준과 비치 및 즉시 출동가능성, 수질오염 분야, 기타 사업자의 위법·부당 영업행위 등 전반에 걸쳐 점검에 나설 방침이다.

한편 전남도는 이번 점검결과 현지 시정이 가능한 사항은 현지에서 시정조치함은 물론 사업면허 또는 안전검사 미필선박의 영업행위의 경우 즉시 운항정지와 함께 사업자를 고발조치 하고 인명 구조장비의 노후 또는 미비선박시 강력한 행정조치를 단행키로 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