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의용소방대 단합과 화합의 한마당 연출

작성일 2005-04-07
의용소방대 단합과 화합의 한마당 연출 【방호구조과】-360-0821
-전남도, 7일 강진군 군동면 탐진강고수부지서 평소 연마 기량 뽐내-
-------------------------------------------------------------------------------------------------
평소 소방현장활동에서 연마한 기술능력과 체력을 통해 조직의 단합을 도모할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가 7일 강진군 군동면 탐진강 고수부지에서 개최됐다.

이날 박준영 도지사를 비롯 도의원, 시장군수, 의용소방대원 등 6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경연대회에서는 소방현장 활동에 필요한 체력과 기술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인명구조 및 교통사고처리 등 9종의 시범훈련이 전개됐다.

또 고층인명구조와 구조견 인명검색, 화재진압기술 및 게임 등 6종을 시군별로 나눠 평소 연마한 기량을 맘껏 뽐냈다.

부대행사로 고가 사다리차와 구급 장비 등 첨단장비를 전시하고 소방안전체험 학습장을 운영, 지역주민과 학생들에게 화재와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기는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축제의 장을 연출했다.

박지사는 대회사를 통해 의용소방대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앞으로 몇 년간이 전남 발전을 위한 중요한 시기가 될 것\\\"이라고 말하고 \\\"친환경농업으로 농촌을 살리고 서남해안 섬을 개발 해양레저도시건설과 광양만권 목포권 등 균형있는 지역개발은 물론 기업창출로 전남을 변화시키는데 역점을 두겠다\\\"고 밝혔다.

또 이날 의용소방대연합회는 소방방재업무를 성실히 수행하는 한편 풍요로운 전남건설을 위한 주민계도에 앞장설 것을 결의한데 이어 강원도 양양지역 산불로 인한 재난지역선포에 따라 1천200만원의 재해 의연금도 강원도에 기탁키로 했다.

한편 전남도 의용소방대는 시.군읍면별로 조직돼 있으며 392개대 1만1천610명이 지역방제와 사회봉사활동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