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일본시장 개척 1천3백만불 체결

작성일 2005-04-16
전남도, 일본시장 개척 1천3백만불 체결 【통상협력과】-607-4819
-전남도, 나고야, 오사카 수출상담회서 조미 쥐쥐포 등 농수산품 인기-
-------------------------------------------------------------------------------------------------
중소수출업체의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집중하고 있는 전남도가 해외시장개척단에 대한 지원방식에 일대 변신을 시도 수출계약 성사율을 높이고 있어 업체와 바이어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전남도는 지난달 중국시장개척단 활동에서 큰 성과를 거둔데 이어 지난11일부터 5일동안 일본 나고야를 비롯 오사카지역을 대상으로 농수산 가공식품 10개사를 포함 모두 11개사로 구성된 일본시장개척단을 파견, 1천292만3천달러의 수출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해외시장개척에서 현지 바이어 160명을 상대로 상담활동에 나선 전남도는 조미 쥐치포 생산업체인 여수의 (주)해청이 올리브유 첨가 쥐포 및 휴대용 쥐포에 한국적인 독특한 맛을 가미한 제품으로 321만5천불의 계약을 체결 가장 높은 실적을 거둔데 이어 청매실 가공업체인 청매실농원과 다압영농조합의 매실젤리, 캔디, 김치, 짱아치는 최고인기상품으로 2백4만2천달러와 1백10만달러의 수출계약을 체결했다.

또 (주)바이오테크는 일본인 식생활 패턴의 서구화와 인스턴트 식품 선호에 따른 고혈압 환자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고혈압 강하제품인 기능성소금을 선보여 1백22만4천달러의 수출계약을 성사시켜 건강식품으로 향후 일본시장 진출에 교두보를 마련하기도 했다.

이와함께 유일하게 공산품 업체로 참가한 (주)나래모아가 주방용 도자기 1백20만불의 수출계약을 체결했으며 전남무역은 심비디움, 미니토마토, 유자차, 조미김 등 4개품목으로 수출상담에 나서 2백70만불의 수출계약을 성사시키는 등 신규시장 확보에 큰 성과를 거뒀다.

이번 일본시장개척단 단장인 이호경 통상협력과장은 \\\"이번 성과는 도와 KOTRA의 유기적인 업무협조를 통한 철저한 사전준비와 우수 해외바이어 발굴과 참여업체의 수출의지 등이 비롯된 결과라며 앞으로 계약이 유력시되는 바이어는 향후 수출상담회시 초청해 현지견학과 함께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추가적인 수출계약을 유도하는 등 사후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남도는 오는 5월과 7월에 동남아와 6월 유럽, 11월 중남미 등의 지역을 대상으로 해외시장개척단 파견을 추진하고 참가업체 확대 및 KOTRA 등 수출유관기관과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강화해 도내 영세 중소수출업체의 해외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