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올해 오이 먹는 날 행사 풍성

작성일 2005-04-29
올해 \\\'오이 먹는 날\\\' 행사 풍성 【농업기술원】-783-5230
-전남도, 5월1일 밀리오레백화점서 오이 먹는 날 행사 개최-
-------------------------------------------------------------------------------------------------
전남도농업기술원 오이시험장은 소비자에게 다이어트와 미용, 항암 효과까지 있는 것으로 알려진 오이의 기능성과 활용성을 널리 알리고 소비를 촉진시켜 오이 생산농가를 돕기 위해 오이 먹는 날 행사를 가진다.

3년전부터 5월2일을 \\\'오이의 날\\\'로 정한 후 지리산 성삼제에서 등산객에게 매년 오이 5천개씩을 나눠주고 오이로 만든 각종 요리를 선보이는 웰빙행사를 개최해 왔다.

그러나 올해는 일요일을 택해 5월1일 오후 2시부터 젊은 청소년과 소비자들이 많이 모이는 도심 한 복판인 광주시 충장로에 위치한 밀리오레백화점 1층에서 오이 먹는 날 (52Day)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오이생과 5천2백개와 오이쥬스 4백ℓ, 오이맛사지 팩 1천개를 광주 시민들에게 무료로 나눠주어 효능을 직접 느끼도록 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오이 가공제품인 오이음료수, 오이비누, 오이김치 등 20여종을 전시하며 오이 맛사지 무료체험 등 다채로운 행사와 오이에 대한 활용성과 효능을 널리 알리면서 소비촉진을 유도키로 했다.

이 행사를 계기로 5월2일을 \\\'오이데이\\\'로 젊은 청소년들과 소비자에게 널리 알려 오이 먹는 날로 정착시키고 소비를 촉진시켜 오이 생산농가의 사기를 높이면서 소비자와 생산자의 직거래 장터도 제공하게 된다.

오이는 95% 이상이 수분이고 칼륨 함량이 높은 알카리성 식품으로 오이를 많이 먹게되면 칼륨의 작용으로 체내에 있는 염분과 함께 노폐물이 밖으로 배설되어 몸이 맑아지게 된다.

비타민 A와 C가 풍부해 싱싱한 피부와 미백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피부에 바르면 흡수가 빨라 싱싱하고 탱탱한 피부를 가꿀 수 있어 여자들이 아름다움을 가꾸기 위해 얼굴 팩으로도 많이 사용해오고 있다.

도농업기술원 오이시험장 임근철 장장은 \\\"5월2일을 오이 먹는 날로 정착시켜 웰빙 식품인 오이의 기능성을 널리 알리고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여 국민건강을 증진시키면서 소비를 촉진시킬 수 있는 오이데이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