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일본뇌염 예방 감시체계 강화

작성일 2005-04-30
일본뇌염 예방 감시체계 강화 【보건위생과】-607-2431
-전남도, 취약지역 방역소독 및 모기서식처 환경전비 나서-
-------------------------------------------------------------------------------------------------
전남도는 일본뇌염의 유행예측 조사결과 올들어 처음 확인돼 일본뇌염주의보가 발령됨에 따라 전염병 예방 및 감시체계를 강화하고 나섰다.

전남도는 일본뇌염 모기 밀도가 높아 최근 전국일원에 일본뇌염주의보가 발령된데 이어 모기매개 밀도가 갈수록 증가추세를 보일 것으로 보고 일본뇌염 퇴치를 위한 예방활동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도는 그동안 일본뇌염 예방을 위해 도내 전 지역에 대한 일제 방역소독과 하수구를 비롯 가축사육장 등 취약지역에 대해 방역소독과 자율방역소독반을 가동하는 한편 10만명에 대한 일본뇌염예방접종을 실시할 계획이다.

특히 도내 취약지역에 대한 방역소독을 기존 2주1회에서 매주 2회로 강화하고 웅덩이와 늪지대 등 모기서식처 제거를 위한 대대적인 환경정비에 나설 방침이다.

일본뇌염모기에 물리게 되면 7-20일 이후 초기증상인 두통과 발열, 구토, 설사 등이 나타나며 고열, 혼수, 마비 등으로 심해지며 치사율도 5-10%정도나 환자의 20-30%에서 언어장애와 사지운동 능력 저하 등의 후유증을 겪을 수 있다.

한편 전남도 관계자는 \\\"도내의 경우 지난98년 1명 발생이후 현재까지 발생하지 않고 있으나 만일을 대비해 예방을 강화키로 하고 특히 일본뇌염의 경우 바이러스에 의해 감염되는 신경친화성 급성전염병으로 아동은 반드시 일본뇌염 예방접종은 물론 야간에 외출할시 가급적 긴팔소매와 바지를 착용해야하며 노출부위는 피부용 모기기피제를 바르고 외출해 줄 것\\\"을 당부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