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중국 대규모 관광 전남 방문

작성일 2005-04-30
□ 전라남도(박준영 도지사)가
세계 최대 관광시장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중국 관광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 결과 중국 남방항공 전세기편으로 중국인 단체관광객 80여명이 전남 관광길에 나섰다.
30일 광주공항에 도착한 중국인 단체관광객들은 오후에 제7회 함평나비 대축제장을 방문, 도립국악단 공연 등을 관람한 후 목포에서 1박한 후 다음날 경기도로 이동하여 삼성에버랜드와 경기도 양주군의 대장금 테마파크, 서울 동대문 등을 방문하고 5.3일 다시 광주로 이동하여 정율성 생가와 충장로 야간관광과 쇼핑을 마치고 5.4일에는 완도 해신 드라마 촬영지와 국립광주박물관, 월드컵 경기장 등을 관광하고 야간에 출국할 예정이다.

□ 그동안 중국시장 개척에 노력
전남도는 이번에 중국 전세기를 띠우기 위해 지난 3.8일 중국의 북경, 광동, 심천, 천진시의 유력한 여행사 대표 13명을 초청하여 중국 인민해방군가를 작곡한 정율성 생가(광주시 남구 소재)와 해남 공룡화석지, 대흥사, 완도의 해신 드라마 촬영장 등 중국인의 취향에 맞는 관광지를 팸투어한 바 있다.

□ 전남도 관계자는
“숙박시설이 열악하여 단체관광객을 유치하는 데 많은 어려움이 있지만 그래도 7월에는 섬과 바다를 테마로 하는 상품을 개발하여 다시 중국 관광객을 유치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