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서울시, 전남수학여행 교류사업 활발

작성일 2005-05-02
서울시, 전남수학여행 교류사업 활발 【관광진흥과】-607-4404
-전남도, 도서지역 등 전남학생 300명 초청 서울 나들이 지원-
-------------------------------------------------------------------------------------------------
전남도는 지난해 서울시와 문화우호교류 협정을 체결하고 양 지역학생들의 수학여행 교류사업이 본격화되고 있다.

도에 따르면 이같은 교류사업의 일환으로 서울시가 상반기 전남낙도지역 2개학교 300여명을 초청, 서울 주요관광명소 등을 관광키로 수학여행 교류지원사업계획을 전남도에 통보해 왔다고 밝혔다.

특히 수학여행기간동안 숙박 및 식비전액을 지원하고 역사유적지와 놀이공원, 관공서, 박물관 등 서울관광 100배즐기기 패키지 프로그램 운영, 기념품 제공 등 다양한 지원계획을 마련했다.

또 전남 1시군 당 1개교 100명 규모로 22개 시군 2천200명을 대상으로 1인당 5만원 상당의 수학여행 경비일부를 지원해 전남학생들이 연중 즐거운 나들이에 나설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방침이다.

이밖에 11월에는 전남도교육청과 수학여행 전문여행업체 등 40여명을 초청 수학여행코스 사전답사, 교류사업 지원내용을 설명하기 위해 서울 수학여행 유치를 위한 팸투어도 실시할 계획이다.

한편 전남도 관계자는 \\\"서울시와 전남도가 수학여행을 통한 상호교류사업을 더욱 확대시켜 양 시도가 상생하는 계기를 마련함은 물론 서울중고생들의 전남 수학여행 유치에 주력해 전남알리기에 발벗고 나서겠다\\\"고 밝혔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