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산란기 불법어업 강력 퇴치

작성일 2005-05-03
산란기 불법어업 강력 퇴치 【어업생산과】-607-4494
-전남도, 폭발물. 전류 등 불법어로 행위 척결-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전남도가 내수면 일대 고질적인 불법어업 행위를 척결하기 위해 2일부터 3일간 시군 합동단속에 나섰다.

전남도는 자연생태계 보존과 서식환경 개선 등 내수면 수산자원 보호 육성으로 어업소득증대에 기여코자 각 호소, 하천, 댐, 강, 저수지 등에서 산란기를 맞아 불법어업이 성행할 것으로 보고 전남도 주관으로 강력한 단속을 벌이기로 했다.

이번 단속에서는 어획강도가 높은 삼각망을 비롯 정치성 불법어업 삼중자망 어업, 전류 및 독극물을 사용해 수산동식물을 포획하는 어업과 영리를 목적으로 어로행위를 하는 잠수부, 패류 채취어업 등이며 적발된 어업인들에 대해서는 어구일체를 압수하는 등 강력한 사법조치를 단행할 방침이다.

특히 단속지역인 장흥과 강진, 완도 접경수역 일대에서 어업인등은 법에서 금지하고 있는 방법으로 수산동식물을 포획하거나 범칙어획물을 운반 판매하다 적발돼 불이익 처분을 받는 일이 없도록 사전 불법어업 척결을 위한 홍보활동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한편 도 관계자는 \\\"도내 불법어업 등의 불미스런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어구 자진반납 및 합법어업으로 전환하는 등 어업질서 확립에 적극 동참해줄 것\\\"을 당부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