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도립어린이국악단’ 객원지휘자 선정

작성일 2005-05-03
‘도립어린이국악단’ 객원지휘자 선정 【문화예술과】-607-3312
-전남도, 중견국악인 하늘다래예술단 최상진 대표 선정-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전남도는 이달말 창단예정인 전남도립어린이국악단을 이끌어갈 객원지휘자로 하늘다래예술단 대표인 최상진씨(37)를 최종 선정 발표했다.

객원지휘자로 선정된 최상진씨는 광주전남지역에서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는 중견 국악인으로 각종 예술제와 국악경연대회에서 다수의 대상 등을 수상했으며 전남도립국악단 상임단원, 부산시립무용단, 정읍시립국악단에서 근무한 경험이 있다.

특히 놀보전, 배비장전, 별주부전, 임방울전, 인동초, 정읍사 등 다수의 창극공연과 국악신동 유태평양군과 협연 및 도립국악단 목요상설공연의 대표적 프로그램인 ‘비전21’ 등을 작곡한 실력가로 알려졌다.

전남도는 이달말 도립국악단내에 어린이국악단을 창단하고 객원지휘자 책임아래 방학기간 등을 이용, 집합연습을 실시하는 등 기량을 연마해 연말정기공연 및 목요상설공연 등에 참가하고 방송출연은 물론 지역축제 등에서 국악꿈나무들의 기량을 선보이도록 할 계획이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