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어린이 날 전남도립국악단 국악공연

작성일 2005-05-03
어린이 날 전남도립국악단 국악공연 【문화예술과】-607-3312
-전남도, 5일 오후7시부터 남도예술회관서 다양한 프로그램 공연-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전남도는 5일 어린이 날을 맞아 어린이를 위한 신명난 국악공연이 펼쳐진다.
전남도립국악단은 도청앞 남도예술회관에서 매주 목요일 실시된 국악상설공연을 5일 어린이 날 오후 7시부터 어린이와 가족들이 함께 관람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 공연을 펼친다.
최고의 기량을 지닌 전남도립국악단 40명이 출연해 한시간동안 펼쳐질 이번 공연은 어린이를 위한 드라마 대장금의 주제곡인 ‘오나라’를 민요병창곡과 꽃타령 등을 연주하는 ‘가야금 병창’과 함께 고운 춤동작과 절제미가 환상적인 ‘부채춤’도 선보인다.

또 소박한 민중들의 일상적인 삶속에서 느끼는 애환을 해학과 흥미로운 가사에 경쾌한 음을 표현한 전도아리랑 등 ‘남도민요’와 꽃의 유혹과 나비의 노니는 장면을 연상하게 한 창무학 ‘봄의합창’, 단막극 ‘놀보전의 마당쇠야 나다 나여’를 신명나게 펼쳐진다.

이와함께 국악의 대중화와 세계화 등 21세기 우리 음악이 나아갈 길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신세대 취향의 퓨전음악 ‘비젼 21-역동’ 등이 공연된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