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역사재현 체험 관광상품 운영

작성일 2005-05-07
전남도, 역사재현 체험 관광상품 운영 【관광진흥과】-607-4404
-전남도, ‘다산학당 체험교실’ 등 5개 프로그램 집중 육성-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전남도는 2005년도 관광상품 개발의 핵심과제를 ‘역사유적을 활용한 참여·체험관광 프로그램 운영’에 두고 전국적인 관광상품 개발을 목표로 전남을 대표하는 살아있는 역사재현 관광상품 5개를 선정, 이를 집중 육성키로 했다.

주5일 근무가 본격 시행되는 7월초부터 매주 토.일요일에 예고된 시간에 따라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될 역사재현 관광상품은 ‘낙안읍성 수문장 교대식’과 ‘강진 다산학당 체험교실’, ‘영암 왕인박사 재현’, ‘장성 필암서원 선비학당 운영’, ‘완도 해신촬영장 무역선단 승선’ 등으로 대학교수 등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위의 심의를 거쳐 최종 확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관광상품은 ‘문화관광불이’원칙에 의거 역사유적지와 관련된 인물재현에 초점을 맞춰 관광객이 그곳에 가면 살아있는 당시의 역사인물을 직접 만날 수 있어 시간을 거슬러 역사의 향기를 느낄 수 있는 독특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순천 낙안읍성 수문장 교대식’은 순천 낙안읍성에서 조선시대 그대로 수문 교대의식을 화려하고 품위있게 재현해 관광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읍성의 민가에서 숙식하며 옛 생활을 직접 체험하는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된다.

‘강진 다산학당 체험교실’도 실학사상의 산실인 강진 다산초당에서 다산선생과 제자들이 학습하는 모습을 재현하며 다산학당 학동체험, 다산 명언쓰기, 명언 탁본하기, 다산초당에서 차 시음 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영암 왕인유적지 왕인박사 재현’은 왕인박사 유적지에서 왕인박사가 천자문을 전하기 위해 일본으로 떠나는 장면을 극으로 연출하고 백제의상 입어보기, 소원쓰기, 왕인포토 존 운영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짜여진다.

‘장성 필암서원 선비학당 운영’은 호남에서 유일하게 문묘에 배향된 하서 김인후 선생을 모신 장성 필암서원에서 조선시대 선비들이 수학하는 장면을 관람할 수 있으며 전통제례 및 예절교육, 목판본 탁본 등이 가능하다.

‘완도 해신 장보고 무역선단 체험’은 해신 촬영지인 완도 세트장에서 장보고 무역선단 승선체험과 무역선원 행렬재현, 신라시대 복식착용 등 드라마와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한편 전남도 관계자는 “이번에 개발된 관광상품이 이벤트로 끝나지 않고 지속적으로 운영되도록 지원방안을 강구해 전남관광에 나서면 살아있는 역사를 만날 수 있다는 인식을 심어주고 현장에서 잊을 수 없는 추억거리를 제공해 평생고객화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