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경로주간 독거노인 방문 격려

작성일 2005-05-09
전남도는 제33회 어버이날 및 경로주간에 따른 독거노인 방문과 함께 수상자와 간담회를 가졌다.

박준영 도지사는 33회 어버이날 및 경로주간을 맞아 9일 오전 나주시 산포면 메기리에서 홀로사는 정길자씨(87)를 찾아 카네이션을 달아주고 격려품을 전달하는 등 위로 격려했다.

박지사는 이날 또 도청상황실에서 평소 효행이 지극하신 분과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자녀를 훌륭히 양육한 장한어버이 등 표창대상자 16명을 초청 표창장을 수여하고 수상자들을 치하했다.

이날 수상자중 효행부문으로 국민훈장을 수상한 추정모씨(53)는 중풍에 걸린 82세의 노모를 17년간 대소변을 받아내는 등 극진히 봉양한데다 지난98년부터 7년동안 매년 관내 65세이상 노인 500명에 대해 본인이 운영한 식당으로 초청 경로위안잔치를 베풀어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날 박지사는 “부모님들을 정성껏 모시고 웃어른을 공경하며 자식들을 올바르게 키워 부모에 대한 효의 정신을 이웃사랑으로 확산시킨 수상자들을 치하하고 효 실천의 사회적분위기 조성과 효사상의 계승 및 발전을 위해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