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도, 도정평가 기본 틀 전면 개편

작성일 2005-05-10
전남도, 도정평가 기본 틀 전면 개편 【기획관】-607-4540
-전남도, 외부평가 강화로 성과중심 공직풍토 정착 역점 -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전남도는 조직과 개인이 일한만큼 대우받는 공직풍토를 정착시키기 위해 도정평가시스템을 대폭 정비하고 올 한해동안 개인 및 조직이 추진할 목표설정을 완료하는 등 본격적인 평가작업에 나섰다.

전남도는 지난3월 전국 최초로 5급이상 간부들을 대상으로 ‘일 중심 성과평가관리제’를 도입 자리가 아닌 일 추진성과를 평가해 성과연봉과 상여금, 인사 등에 적극 반영키로 했다.

도는 또 올해 각 실국별로 역점 추진할 실국원별 임무와 도정시책중 핵심업무인 189개 시책을 평가대상 과제로 선정해 외부평가를 거쳐 결과를 도민에게 공개할 방침이다.

특히 앞으로 도정평가를 담당할 도정평가위원회는 그동안 공무원 위주로 구성운영되던 평가위원을 대학교수와 연구원 등 각 분야에서 전문적인 역량과 경험을 인정받고 있는 15명의 외부전문가로 전원 교체해 객관적인 시각에서 평가의 공정성이 확보되도록 할 계획이다.

도정평가위는 11일 도청상황실에서 첫 회의를 갖고 위원회 운영방향과 평가기본계획, 일중심 성과평가 관리제의 효과적인 운영방안에 대한 토의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가동에 들어간다.

도의 이번 평가체계는 개인의 경우 일중심 성과 평가관리제와 실국원 단위 조직은 도정주요업무 자체평가제에 따라 개인과 조직이 각각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목표를 설정해 추진과정과 성과를 도정평가위원회에 제출하고 평가위원들은 정량, 정성, 만족도측정 등 다양한 평가방법을 활용해 평가를 실시하게 된다.

한편 전남도는 성과가 우수한 개인과 조직에게 인사와 상여금, 포상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통해 성과중심의 조직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키로 했다.

도 관계자는 “도정주요시책에 대한 평가결과는 행정의 투명성 확보와 주민의 알권리 충족을 위해 도민에게 공개하고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발굴해 향후 정책수립에 적극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