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지역농업클러스터 시범사업 3개소 확정

작성일 2005-05-11
지역농업클러스터 시범사업 3개소 확정 【농업정책과】-607-4752
-전남도, 3년간 총 180억 지원 지역농업 혁신주체로 육성 -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최근 농림부가 지역농업 클러스터 시범사업 선정에서 전남도가 신청한 3개사업 모두가 포함됐다.

전남도에 따르면 지역농업 클러스터는 농림부가 올해 시범 추진하는 사업으로 지역의 경쟁력 있는 농산물이나 농업 특화지역을 중심으로 산.학.관이 새로운 농업혁신을 주도하는 사업으로 전국적으로 모두 20개사업이 확정됐다.

이 사업은 참여정부의 국가균형발전계획과 중장기 농업.농촌 발전계획에 따라 새로운 농업성장의 동력을 창출할 수 있도록 추진하는 역점사업이다.

특히 농업인과 지방대학 및 농업관련 조직들이 자율적으로 지역농업의 혁신계획을 구상하고 이에대해 중앙정부와 지방정부는 50%씩 공동으로 3년간 1개사업단에 60억원씩 지원하게 된다.

지역농업 클러스터사업은 기존의 농림정책 사업방식을 과감하게 탈피해 지역의 자율성을 최대한 확보하면서 추진하는 것으로 농업계의 비상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 사업의 특징은 주로 지역의 혁신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산.학.관.연 협력사업을 비롯 한개의 사업에 혁신체계 구축 및 네트워킹 지원, 핵심생산기반조성, 산업화 및 마케팅 지원 등이 유기적으로 통합되도록 패키지 지원 등 지자체의 자율성을 최대한 보장한 상향식 사업이다.

이에따라 도는 이번에 선정된 순천.고흥.보성.강진.해남군이 연합한 친환경쌀과 보성 녹차, 함평 과학농업사업들이 지역농업을 혁신하고 지역경제를 한단계 발전시킬 수 있도록 기존사업의 연계 및 관련사업을 종합지원하는 등 클러스터의 육성을 강력히 추진할 방침이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