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 농특산물 신세계 E-마트 전국점서 선봬

작성일 2005-05-12
전남 농특산물 신세계 E-마트 전국점서 선봬【농업정책】-607-4201
-전남도, 13일 최종입점업체 선정을 위한 상품 품평회 개최 -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전남도는 국내 최대규모의 유통업체인 신세계 이-마트 전국 71개 전점에서 도내 농특산품 등을 고정납품키로 하고 13일 시군에서 출품한 256개 품목에 대한 컨설팅 작업에 들어간다.

전남도에 따르면 이는 전국 최대 매출과 최대 유통망을 갖추고 있는 신세계 이마트의 전국 71개 전점에서 도내 농수특산품을 판매할수 있는 안정적인 유통망을 확충함으로써 그동안 판로에 애로를 겪어왔던 농업인들에게 크게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13일 열릴 품평회에서는 1차 이마트 본사 매입팀 주관으로 희망업체를 대상으로 우수업체를 자체 평가한데 이어 2차로 각 시군에서 추천한 256개 농수특산물을 대상으로 식품위생법과 포장규격 등의 적합여부를 중점 평가할 계획이다.

도는 최종 선정된 입점상품에 대해 신세계이마트의 판촉구매를 최대한 활용 지속적인 입점을 추진하고 도단위 대형유통업체 판매행사시 우선 추천해 판매지원을 강화할 방침이다.

앞으로 내달 1일에는 도지사와 신세계이마트 CEO 등이 참석한 가운데 농특산물 판매 확대를 위한 상호협력을 다짐하는 전략적 제휴를 통해 신세계 이마트에서는 전남에서 생산한 우수 농특산물의 연중 안정적인 공급원을 확보하고 전남에서는 안정적인 판로확보를 위해 시장교섭력을 높일 수 있어 농민들의 판로를 획기적으로 개선해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 6월 16일에는 신세계E-마트 가양점에서 박준영 도지사와 이명박 서울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신세계이마트와 시군간 자매결연식을 갖는 등 개장 축하공연과 체험관광운영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펼쳐 전국적으로 전남 농특산물에 대한 대대적인 판촉활동에 들어갈 계획이다.

한편 임영주 농정국장은 “이같이 전국의 유통망을 통해 고정납품을 위한 품평회나 동시다발적인 판촉행사를 갖는 것은 이번이 전국 최초의 사례로 우리 농업인들에게도 크게 도움을 줄 것으로 보고 판촉행사에 따른 불편을 해소하는데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