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무분별한 난개발 방지 경관기본계획 수립

작성일 2005-05-13
무분별한 난개발 방지 경관기본계획 수립 【지역계획과】-607-4760
-전남도, 내달 도민설명회 거쳐 올해말 경관관리지침 제작 완료-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전남도는 무분별한 난개발 행위를 억제하고 친환경적인 도시경관 조성과 도시자체를 관광상품화 하기 위해 세부적인 경관관리지침을 올해 안에 완료할 계획이다.

전남도는 산업화, 도시화로 인해 무분별한 난개발을 방지하고 지역환경을 보다 경쟁력 있게 관리함은 물론 해안경관을 비롯 지역자원의 매력도를 제고해 지역발전을 촉진시키는데 중점을 두었다.

도는 이를 위해 지난해 6월부터 15개월동안 도내 22개시군 행정구역 전역을 대상으로 4계절 특성에 따른 조사 분석에 착수한 광주전남발전연구원은 5월 현재 5개 시범지구 상세계획을 수립하는 등 정비방안을 마련 9월께 경관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시행을 완료하게 된다.

경관기본계획에 따른 용역은 주로 전남지역의 자연경관과 유물유적을 무분별한 개발로부터 보전함으로써 도민들에게 쾌적한 삶의 공간을 제공하고 타 지역과 차별화된 경관을 조성하기 위한 규범적인 계획으로 친환경적인 도시경관을 조성하는데 중점을 두게 된다.

이는 전남이 청정의 다도해가 어우러진 천혜의 자연경관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지난 60년대이후 급격한 산업화와 도시화 과정을 거치면서 무분별한 개발과 기능위주의 도시건설 등으로 아름다운 경관이 크게 훼손돼 삶의 질까지 위협받고 있어 지역실정에 맞는 경관계획과 경관관리지침 마련이 시급히 요구됐었다.

도는 앞으로 자연경관지구를 비롯 수변, 시가지, 전통, 조망권경관지구 등 5개지구에 대한 구체적이고 시범적인 개발계획안을 수립해 지구별 경관계획의 가이드라인을 제시할 계획이다.

도는 또 경관기본계획수립 추진상황에 따라 도민설명회 등을 거쳐 오는 9월 경관기본계획을 최종 확정해 일선 22개 시군의 경관관련 계획과 각종 개발행위 등에 대한 경관적 계획지침 및 관리방안을 마련해 바람직한 경관계획으로 유도해 나가기로 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