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석가탄신일 전후 소방비상 ‘을’호 발령

작성일 2005-05-13
석가탄신일 전후 소방비상 ‘을’호 발령 【방호구조】-360-0833-
-전남도, 소방순찰 및 주요사찰 소방력 근접배치 등 경계태세 강화-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전남도소방본부는 오는 15일 석가탄신일을 앞두고 사찰에 대한 화재예방을 위해 석가탄신일 전후로 소방비상 ‘을’호를 발령하고 화재특별경계근무에 돌입한다.

도소방본부는 석가탄신일을 기해 전국적으로 사찰 등 문화재지역내에서 연등설치 등 다양한 종교행사가 개최될 것으로 보고 도내 주요 사찰에 소방공무원 1천500여명과 장비 492대, 용수 4천898개소에 집중 투입하는 등 화재예방에 총력을 경주키로 했다.

도소방본부는 이번 행사를 기해 문화재지역 및 사찰에 대한 화재예방차원에서 소방관서장 관내 정위치 근무 및 상황발생시 신속한 현장지휘체제를 확립하는 한편 비상연락체계를 구축하고 시군 관계직원이 주요사찰에 상주하는 등 순찰을 강화할 방침이다.

특히 화재예방차원에서 그동안 소화시설의 작동여부와 연등설치, 경내 주방에서의 화기취급 등 방화환경을 중점적인 점검이 이뤄졌으며 자율안전 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사찰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안전교육도 병행해 실시했다.

한편 석가탄신일 당일 도내 중요 문화재 등 22개소에는 소방차량 등 장비와 인원을 고정배치해 화재발생시 신속히 대처할 수 있도록 조치했으며 응급환자 발생시에도 구급차를 중요사찰에 전진 배치하는 등 신속한 상황보고 및 대응체제를 구축키로 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