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 478만불 계약

작성일 2005-05-14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 478만불 계약 【통상협력】-607-3744

-전남도,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 친환경가공식품 인기 짱 -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전남도가 개최한 최근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에서 친환경가공식품 248만불 등 총 478만불 상당의 수출계약을 체결하는 알찬 성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전남도에 따르면 지난11일부터 3일동안 친환경 농수산가공식품 수출업체 16개사를 비롯 공산품 제조업체인 보성글러브 등 17개사와 미국, 중국, 일본 등 4개국 해외바이어를 초청해 가진 해외 유력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에서 478만불 상당의 수출계약을 체결하는 등 큰 성과를 거뒀다.




이번 상담회에서는 그동안 전남도가 역점을 두고 육성중인 친환경 농수산물가공식품 248만불 상당을 수출해 이 가운데 전남무역이 유자차 120만불을 중국에 수출한데 이어 광양청매실농원 매실음료 100만불을 미국에 수출키로 계약을 체결했다.




또 맛과 향이 독특한 순천 명설차 15만불을 일본에 해남자연영농조합은 기능성식품인 청국장환 11만불어치를 호주에 각각 수출키로 계약을 체결했다.




밀림산업은 녹차주 2만불을 주류시장 규모가 큰 중국에 시험적으로 수출키로 합의함으로서 향후 수출을 확대해 나갈 수 있는 교두보를 확보하기도 했다.




공산품분야 또한 보성글러브가 미국 KNA TRADING사와 230만불 상당의 장갑을 내년까지 수출키로 합의해 향후 도내 중소기업의 수출시장 개척노력에 촉매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수출상담회의 성과를 높이기 위해 전남도와 (주)전남무역은 사전에 바이어와 접촉을 통해 구매희망품목 등 정보를 파악해 인터넷망을 통해 업체와 사전 바이어간 상담이 이뤄지도록 주선했으며 상품성이 있는 명설차 등 4개사에 대해 바이어를 상담일 이전 초청 업체를 방문토록 해 수출계약이 성사되도록 했다.




이밖에 보성글러브와 광양청매실 등 5개사는 상담바이어를 제품 생산현장으로 초청, 친환경시스템에 의한 생산․제조과정을 직접 보여줌으로써 제품에 대한 믿음과 신뢰를 갖도록 했다.




앞으로 전남도는 친환경 농수산가공식품 위주로 국내 수출상담회를 개최해 농수산물 수출을 극대화시키기로 하고 시장개척단 파견 등 업체가 바이어와 초청상담을 원할 경우 국내로 초청 상담을 주선 수출중소기업의 해외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기로 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