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여름철 풍수해 대비 비상근무체제 돌입

작성일 2005-05-17
여름철 풍수해 대비 비상근무체제 돌입 【재난재해】-607-4596
-전남도, 이달부터 10월15일까지 범도적인 재해대응체제 구축 -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전남도는 최근 재해양상이 다양화·대형화되고 있어 재해취약지역 특별관리를 위해 이달부터 10월15일까지 여름철 재해대책기간으로 정하고 일제 비상근무체제에 나섰다.

전남재난안전대책본부는 시군 및 유관부처 상황실과 24시간 공조체제를 유지하면서 기상상황에 따라 2단계인 준비단계와 비상단계로 구분하고 근무체제를 보강. 운영해 풍수해에 신속히 대처키로 했다.

특히 최근들어 각종 기상이변에 따른 재해양상이 대형화추세를 보이고 있다고 보고 이를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여름철 재해대책기간을 예년에 비해 1개월 앞당겨 실시하게 됐다.

따라서 각 시군 및 유관기관과 일사불란한 지휘공조체제를 구축하고 단계별, 권역별 사전대피계획을 수립, 태풍영향권과 기상특보에 따라 인·물적 대피에 철저를 기하는 한편 해안가 등 인명피해가 우려된 경계구역 등 재해취약지역을 특별관리키로 했다.

우선 재해발생 우려시 신속·정확한 재해상황을 전파하고 피서객의 사전대피체제를 구축하기 위해 피서객이 모이는 유명 산간계곡에 자동우량경보시스템을 설치 재해사전 예·경보강화 및 점검·정비를 철저히 실시해 정상작동이 가능하도록 유지키로 했다.

한편 우기철 재해발생시 재해위험지구 등 재해취약시설 9천194개소를 사전에 점검.정비해 제기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전 행정력을 집중키로 하고 관리책임자를 지정, 주기적인 점검과 기상특보시 상주근무 등 현장행정을 강화할 방침이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