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봄철 농촌일손돕기 알선 창구 개설

작성일 2005-05-19
봄철 농촌일손돕기 알선 창구 개설 【농업정책과】-607-4291
-전남도, 21일부터 1개월간 일손돕기 중점추진기간 설정-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전남도는 농촌인구의 이농, 고령화 등으로 매년 농번기 일손부족으로 인력난이 가중되고 있어 모내기와 마늘·양파수확 등 본격적인 농번기를 맞아 21일부터 1개월동안 봄철 농촌 일손돕기 기간으로 정하고 본격 지원활동에 나선다.

도는 농촌인구의 고령화와 부녀화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으나 모내기의 경우 기계화율이 높아 인력부족은 없을 것으로 보고 있으나 마늘 및 양파수확, 과수솎기, 밭작물 이식작업 등 기계화가 어려운 밭농사를 중심으로 일손을 중점 지원할 계획이다.

도는 이에따라 도와 시.군, 읍면사무소에 ‘농촌일손돕기알선창구’를 설치, 일손지원을 희망하는 기관단체와 일손이 부족한 노약자, 부녀자, 군입대 농가 등 일손부족농가 등과 연계해 추진성과를 극대화시켜 나가기로 했다.

도는 특히 학교와 군부대, 각급기관단체 등 유관기관 및 단체 등37개 기관단체에 봄철 농촌일손돕기에 적극 참여해줄 것을 요청했으며 특히 군장병과 학생들이 일손돕기에 적극 참여함으로써 농촌의 소중함을 일깨울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도는 우선 도청직원들을 대상으로 6월초 각 실국별로 1-2회 정도 일손지원을 희망한 고령 및 노약농가를 찾아 대대적인 농촌일손돕기에 나설 계획이다.

한편 전남도 관계자는 \\\"도시 소비자와 시민단체의 적극적인 참여로 농촌일손돕기를 통한 농업·농촌의 소중함과 농촌을 직접 체험하고 이해하면서 농업인과 어려움을 같이 나누는 계기로 삼기위해 봄철 농촌일손돕기에 범도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