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메뉴 보기

보도자료

HOME > 도정소식 > 보도자료

소통을 통한 창의 도정을 이루겠습니다.

본문 시작

전남 경관 8대과제 선정 추진

작성일 2005-05-20
전남 경관 8대과제 선정 추진 【지역계획과】-607-4760
-전남도, 도민설명회 거쳐 오는9월 경관기본계획 최종 확정-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전남도는 무분별한 난 개발행위를 억제하고 친환경적인 도시경관과 도시자체를 관광상품화로 조성하기 위해 ‘정감있고 문화가 깃든 남도풍경’을 전남경관의 비전으로 설정하고 다양한 계획을 수립키로 했다.

전남도는 19일 경관기본계획수립 중간보고회를 갖고 전남을 경관특성에 따라 3개권역으로 나눠 지리산과 섬진강, 주암호 등이 입지한 동부권을 ‘산악경관권’으로, 영산강, 나주평야가 입지한 나주, 영암 등지를 ‘전원경관권’으로 조성한데 이어 영광에서 광양에 이르는 해안선 주변을 ‘해안경관권’으로 나눠 권역별 특성에 따라 경관관리의 방향 및 필요성을 제시했다.

특히 시가지경관과 역사문화경관, 하천경관 등 5개소의 시범지구 예시를 통해 경관의 문제점을 도출하고 이에대한 개선방향과 구체적인 디자인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향후 경관의 보전 및 관리를 위해 필요한 경관지구지정이 요구되는 후보지를 예시하고 있어 시군들이 경관지구를 선정, 관리하는데 지침이 될 것으로 보인다.

도는 전남경관 향상을 위해 8대과제인 녹지확충 및 녹화프로그램, 대규모건축물 컨트롤, 농촌가옥개선, 테마가로조성, 해안도로 경관개선, 고분 역사경관개선 등을 선정해 경관관리의 추진방향과 실천방법을 제시했다.

오는 7월 최종보고회에서는 경관의 체계적인 계획 및 실현을 위해 구체적인 전략과 행정시스템 등 경관향상을 위한 추진체제정비 등과 현행법체계 등을 감안해 효과적인 경관관리에 적절한 경관조례개정안을 제시하기로 했다.

도는 앞으로 경관기본계획수립 추진상황에 따라 도민설명회와 최종보고회 등을 거쳐 오는 9월 경관기본계획을 최종 확정해 22개 시군의 경관관련 계획과 각종 개발행위 등에 대한 경관적 계획지침 및 관리방안을 마련할 방침이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십시오.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의견등록

로딩중